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운영 시작 - 이재명 시장 “균형 잡힌 영양 식단, 건강 성장 돕는 전국 최고 시설되길”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16 17:40:00
기사수정

 

▲ 성남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개소식(신구대 강당)     © 이정수

영양사가 없는 성남지역 어린이집·유치원(100명 미만) 급식시설에 체계적인 영양·위생 관리와 균형 잡힌 식단 지원이 시작됐다.

 

성남시는 316일 오후 3시 이재명 성남시장과 박권종 성남시의회 의장, 이숭겸 신구대학교 총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원구 금광동 신구 대학교 국제관 1층 대강당에서 성남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개소식을 했다.

 

이날 개소한 성남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는 208규모에 사무실, 교육실, 상담실, 조리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영양사, 위생사 등 전문 인력 15명이 어린이 급식용 식단개발, 방문 컨설팅 등 업무를 본다.

 

성남시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835곳 가운데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명 미만 시설 170곳이 우선 지원 대상이다.

 

신구대 식물원을 활용한 환경 친화 어린이 식생활 교육도 한다.

 

이에 앞서 성남시는 지난해 11월 신구 대학교 산학협력단에 2억 원(국비 1억 원 포함)의 보조금을 지원해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를 설치토록 했다.

 

연간 위탁 운영비 63,000만원도 지원한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성남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가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국 최고의 시설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