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민원실, “국화 향기가 굿입니다 굿!” 조건한 사회2부기자(전문위원)
  • 기사등록 2018-10-31 21:51:47
기사수정


▲ 서천군청 민원실에 전시된 국화분재 모습


서천군청 민원실이 가을을 맞이해 청사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편안하고 감성이 넘치는 문화가 있는 사무실을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군은 1029일부터 오는 9일까지 2주간 국화꽃과 나무 분재를 비롯해 성인 문해교실 시화전 작품과 종합교육센터 미술동아리의 미술 작품 등 총 20여 점을 민원실에 전시한다.

 

특히, 국화꽃과 나무 분재는 서천군 마서면에 거주하며 취미로 분재 활동을 하는 오세석 씨와 최연집 씨의 재능 기부로 마련돼 훈훈함을 더했다.

 

민원실을 방문한 서천읍 김 모 씨는 하나의 나무에 세 가지 색의 국화가 피는 것이 신기하고, 꽃도 꽃이지만, 국화 향기가 굿입니다. 굿~”이라며 가을 분위기를 느끼며 민원업무를 볼 수 있어서 기분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

 

군은 민원인들이 성인 문해작품을 읽으면서 우리 곁 동네 어머님들의 마음을 살필 수 있고, 국화, 심산해당(대실), 피라칸사스의 새빨간 열매 등 식물 가득한 곳에서 마음 편안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소박하지만 국화 꽃 전시회에 빠져 짙은 국화 향기 속에 쉼을 가지시길 바란다서천군청 민원실을 직장 동료 간 업무 연찬도 하고, 내방객들과도 서로 소통하며 차 한 잔 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리더십, 시대 초월한 가치”
  •  기사 이미지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024 사랑의 그림편지 쓰기 대회 시상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