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자...
▲ 제천시새마을회가 마련한 `아름다운 나눔이 있는 사랑의 김장 콘서트`에 참여한 봉사자들이 사랑의 김장담그기를 하고있다.충북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는 지난 2일 제천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아름다운 나눔이 있는 사랑의 김장 콘서트’를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제천시협의회(회장 한종석)와 제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진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달 30일부터 1일까지 배추 수확 및 절임, 양념 만들기와 배추 세척, 김장 담그기 및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일정으로 3일간 열렸다.
김장담그기는 새마을지도자,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지사, (명)청호주류, 제천시 내토회, 코레일충북본부, 명지병원, 이마트 제천점, (주)유유제약, (주)한수김치, 다솜학교 교사와 학생을 비롯한 후원단체 등 연인원 약 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담근 김장김치 약 7,000포기는 17개 읍면동 새마을남‧녀회장과 각급 시설 등을 통하여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 차상위 계층 등 1,200여 세대에 지원하며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15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큰 마당’은 금년에는 새마을문고지도자들이 재능 기부를 하고 직장새마을협의회에서 장비를 기부하여 콘서트 형식의 시민 잔치로 펼쳐졌다.
이동연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많은 기업체‧기관‧단체의 협조와 지원, 새마을지도자 및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이번 행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새마을 가족은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신 이동연 회장님을 비롯한 새마을 가족과 기업체, 기관, 단체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지역을 위한 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봉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읍면동에서 사랑의 나눔텃밭 가꾸기를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와 후원 받은 배추 및 김장 재료로 진행됐다.
울산 동구, 국토부 도시재생 공모 ‘쾌거’…전하2동·방어동 동시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노후 주거지 정비 지원사업(일반정비형, 빈집정비형) 공모사업’2건 동시 최종 선정- 2026년부터 456.25억원 투입 노후 도시환경 개선- 사진제공= 울산 동구청◈ 울산광역시 동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신규 도시재생 노 후주거지 정비 지원사업’ 공모에서 전하2동과 방어동, 2개 지...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