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자...
▲ 류한우 단양군수가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안상수 의원을 방문하여 예산확보를 위한적극적인 지원설명을 하고 있다.류한우 충북 단양군수가 대한민국 관광1번지를 이끌 각종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류한우 군수는 최근 정부 예산안의 국회 심의 일정이 시작됨에 따라 국회를 방문해 정부 예산확보를 위한 발품 행정을 펼치고 있다.
류 군수는 최근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안상수 의원을 방문해 정부예산이 필요한 현안 사업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안상수 예산결산위원장은 “인구 3만의 작은 농촌지역인 단양에 1천만 관광객이 방문했다는 것은 감탄할만한 일이다”면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등 현안사업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류 군수는 또 제천·단양 지역구 국회의원인 더불어 민주당 소속 이후삼 의원과 단양 출신 같은 당 소속 한정애 의원도 방문해 정부예산 확보 관련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前 최고위원 정우택 의원도 방문해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지난 6일에도 국회를 방문해 충청권 지역구 의원인 이종배 의원과 박덕흠 의원, 홍문표 의원을 잇따라 만나 각종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종배 국회의원에게 한국석회신소재연구소 국책기관 지정, 홍문표 국회의원에게 시멘트 자원시설세 신설 지방세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 등도 건의했다.
두 국회의원은 이 자리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전폭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그는 또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이후삼 지역구 의원, 오영탁 충북도의원과 긴밀한 협조와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사업비 확보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담당부서에서도 최근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정부 예산지원이 필요한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군은 정부예산 확보사업으로 환경부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5곳 정부부처 소관의 8개 사업을 정하고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은 단양호 생태탐방로 조성과 단양호 주변 공원화, 단양강 수변 경관 정비, 의료원 건립 등 6개 신규 사업에 145억원의 정부예산 증액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단양군 농어촌생활용수 개발과 단양 명승문화마을 조성사업 등 2개의 계속 사업에 대해서도 추가로 16억원의 정부예산을 요청했다고 군은 전했다.
울산 동구, 국토부 도시재생 공모 ‘쾌거’…전하2동·방어동 동시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노후 주거지 정비 지원사업(일반정비형, 빈집정비형) 공모사업’2건 동시 최종 선정- 2026년부터 456.25억원 투입 노후 도시환경 개선- 사진제공= 울산 동구청◈ 울산광역시 동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신규 도시재생 노 후주거지 정비 지원사업’ 공모에서 전하2동과 방어동, 2개 지...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