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자...
▲ 제천 이마트.충북 제천시는 올 연말 이마트 제천점과 MOU를 체결하고, 빠르면 내년 3월경 이마트 매장 내에 로컬푸드 판매장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민선7기 출범을 계기로 시는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키 위해 이상천 시장을 중심으로 그동안 소홀했던 지역농산물의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한 방안 마련에 행정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
특히 주요 공약사업인 농산물 유통법인 설립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2021년 출범을 목표로 추진키로 했으며 이의 조직적 뒷받침을 위해 로컬푸드팀이 2019년에 신설된다.
그 일환으로 시는 관내 대형유통업체 내의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를 통한 실질적인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이들과 논의를 해왔다.
이에 시는 이마트와의 끊임없는 협의 끝에 지역 상생협력차원에서 매장 내에 로컬푸드 판매장을 설치할 수 있도록 잠정 합의를 이끌어 냈다.
시 관계자는 “이마트 측과의 협의를 통해 농업인은 더 높은 소득을 보장받고, 시민들은 안전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며 “나아가 로컬푸드를 매개로 한 공동체 형성으로 지역 경제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타 지역 농산물과 비교해 우수한 제천 농산물의 품질, 가격 경쟁력을 볼 때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시는 앞으로도 이마트 측과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에 대한 세부 실행절차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시는 이마트 내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관내 다른 대형 유통업체 및 휴양리조트에서의 로컬푸드 판매장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지역농산물 판로 다각화를 위한 공공급식 도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 동구, 국토부 도시재생 공모 ‘쾌거’…전하2동·방어동 동시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노후 주거지 정비 지원사업(일반정비형, 빈집정비형) 공모사업’2건 동시 최종 선정- 2026년부터 456.25억원 투입 노후 도시환경 개선- 사진제공= 울산 동구청◈ 울산광역시 동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신규 도시재생 노 후주거지 정비 지원사업’ 공모에서 전하2동과 방어동, 2개 지...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