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동천변저류지 주차장 일시 폐쇄 - - 저류지 조성사업 마무리를 위하여 12월 1일부터 3개월간 조용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8-11-27 16:40:36
기사수정

순천시는(시장 허석) 하천재해예방을 위해 추진 중인동천변 저류지 조성사업의 마무리공사 추진을 위해 오는 121일부터 내년 228일까지 주차장을 일시 폐쇄한다고 밝혔다.

 

동천변 저류지조성사업은 지난해 3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저류지 조성과 제방보강, 물넘이도로와 우회도로 등을 조성하여 현재 약 82%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준공 목표로 주차장 진출입로 포장 등 마무리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국가정원을 찾는 관람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공사 기간 동안 임시로 주차장을 이용하도록 하였으나, 진출입로 포장과 주차장 골재 포설 등 공사 마무리를 위해 주차장 일시 폐쇄를 결정했다.

 

다만, 연말순천만 국가정원 별빛축제기간 등 관람객이 일시에 늘어날 때에는 공사 중이라도 일부구간을 임시 개방하여 관람객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동천변 저류지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546억 원이 투입되어 24만 평방미터 규모로 585천 톤의 물을 저장할 수 있는 저류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폭우로 인한 동천 범람을 예방해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평상시에는 국가정원 주차장과 생태공원으로 활용되어 시민들에게 힐링과 문화공간으로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치수목적의 하천재해예방사업이 올해 완료되면 저류지를 시민 편익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도시 숲 조성등 별도의 공원화사업 계획을 수립 중이며, 기본계획이 완료되는 대로 빠른 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확보 활동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0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