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체육회는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2박 3일간 제주 서귀포시 켄싱턴호텔에서 전국 76개 공공스포츠클럽 직원과 시도체육회 사업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전국공공스포츠클럽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18년 상반기 스포츠클럽평가, 내년 구축 예정인 스포츠클럽종합정보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스포츠클럽-시도체육회 간 소통과 의견공유를 위한 분임토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스포츠클럽 선수육성, 일본종합형스포츠클럽 육성정책 관련 강의뿐만 아니라 스포츠클럽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세무회계, 시설 안전관리, 정산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클럽 사업이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이번 워크숍에는 이기흥 회장이 방문하여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특강을 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우수스포츠클럽인 서귀포스포츠클럽 현장 견학도 진행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스포츠클럽 운영 관계자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소속감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공공스포츠클럽 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이 체육회-스포츠클럽-시도체육회 간 소통을 통한 스포츠클럽 발전 및 이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