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작구가 건전한 청소년 게임문화를 조성하고부모-자녀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다음달 18일‘학부모와 함께하는 2018 동작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란 인터넷상의 네트워크 게임을 이용한 각종 대회 등을 말하며, 단순한 오락이 아닌 스포츠 종목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분과 소속 학생들이 직접 주최해, ▲청소년 e스포츠 경기 ▲학부모-교사 e스포츠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며,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만 12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12월 2일까지 동작구 청소년분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 참가 신청을 받는다.
다음달 8~9일, 15일 3일간 예선전 토너먼트 경기를 실시하고, 12월 18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결승전이 열린다.
대회당일 ‘학생-학부모’, ‘교사-학생’이 각각 한 팀을 이루어 승부를 겨루는 경기도 갖는다. 청소년이 부모와 교사에게 게임 방법 등을 알려주고 코칭하며, e스포츠를 매개로 세대 간 교류의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문화과(820-9808)로 문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문화과장은 “청소년이 직접 행사를 기획·운영하며 대회에 참여해 진로탐색의 기회도 될 것”이라며“부모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게임이 갈등보다 소통과 이해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