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어촌公, 공사 창립 110주년 기념식 성료 - 5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창립 110주년 기념식’개최 - 안전영농 지원, 혁신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강화 다짐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8-12-05 16:33:36
기사수정


▲ 기념사 중인 이종옥 사장 직무대행 / 한국농어촌공사 사진제공


한국농어촌공사는 5일 전남 나주본사에서 창립110주년 기념식을 열고 기존사업 및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실현기능을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1908년 전북옥구 서부수리조합의 설립일인 128일을 창립기념일로 지정하여 시작된 공사는 그동안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조성·관리, 농지은행사업 등을 통해 주곡의 안정적인 생산을 책임져 왔으며, 지역개발을 통해 농어촌의 생활환경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가뭄,홍수,폭염 등 일상화된 기후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공사는 올해를 농어촌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사회적가치 실현방안을 모색·실행하고 있다.

 

, 사회적가치전담부서인 사회적가치추진단을 신설하고, 추진단을 중심으로 국민과 소통하며 안전, 일자리창출, 지역공동체복원 등 농어촌의 사회적가치를 증진하는 방향으로 기존사업을 재편하고,12개 지방조직을 지사로 격상해 지역조직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종옥 사장직무대행은 공사는 지난110여년간 변화하는 농업환경속에서도 농업인의 안정영농과 소득신장, 국민의 믿을수 있는 먹거리 생산기반확충에 노력해왔다공사의 이러한 전통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사업을 시대에 맞추어 재정립하는것은 물론, 혁신성장과 농어촌의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 보다나은 농어촌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날 20회 내고향 물살리기운동 실천수기공모전입상작 18점에 대한 시상식도 가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1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