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남구 “불수능, 내게 맞는 정시 지원전략 찾는다” - 14일 구청서 ‘2019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혼란 가중 수험생에 맞춤정보 및 해외 대학 정보 제공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8-12-07 14:30:04
기사수정



2019학년도 수능 정시 지원전략, 입시 전문가가 도와 드립니다. 구청으로 오셔서 설명회에 함께하세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오는 14일 오후 7시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정시 최종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년수능은 지난 해와 달리 예상치 못한 불수능 쇼크와  표준점수 예측이 어려워 대학 진학을 위한 정시 지원전략 정보를 필요로 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에 열리는 정시 최종 지원전략설명회에는 광주 관내 진학담당 교사와 수험생, 학부모 등 약 300여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남구는 올해 수능이 어려웠던 만큼 맞춤형 지원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 서울의 유명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무대에 올라 올해 치러진 수능에 대한 결과 분석 자료를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제공한다.


2부에서는 이성일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입학사정관 대표가 무대에 오른다.

그는 이날 수능 성적표를 받아본 뒤 가장 고민이 많은 3~4등급에 위치한 학생들을 위한 정보를 내놓을 예정이다. 해당 등급으로는 서울권 대학 진학이 어려울 수 있는 만큼 국내 수능 3~4등급 학생들에게도 대학진학 기회가 주어지는 해외 대학의 사례를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올해 수능은 어려웠던데다 표준점수 예측도 힘들어 혼란한 상황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지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안정적인 지원전략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 전문가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지원전략을 찾아 대학 진학의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1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