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다수 농구대회(사진=제주도청)2018 제주 삼다수 3X3 Basketball Challenge 대회가 오늘(9일) 오전 9시 사라봉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와 제주특별자치도농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3대3 농구가 2020년 도쿄올림픽 첫 정식종목 채택을 기념해 마련됐다.
도체육회 회장인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농구가 젊은 층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운동”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건강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300여명의 도민과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식에 이어 열린 시범경기에서는 원희룡 지사와 오경수 도개발공사 사장, 부평국 도체육회 상임부회장, 한동헌 제주농구협회장이 한 팀을, 전 국가대표인 우지원, 김훈, 황성인 선수 등이 한 팀을 이뤄 경기를 하면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총 71팀이 참가해 조별 예선리그와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3점슛 대회, 하프라인 슛 대회, 경품권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티셔츠와 음료가 제공됐다.
대회 전 경기 영상 및 하이라이트 장면은 농구전문 인터넷 매체 농구인생의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o1basketball/), 유튜브 채널(http://bit.ly/2hsStc4)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3대3농구는 지난 2017 6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0년 도쿄하계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한 것으로,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의 정식종목으로도 채택됐다.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결승에서 연장접전 끝에 중국에 패해 은메달을 수확한 바 있다.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