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옥천군 공식 SNS 활용 소통 운영 ‘엄지 척’ - 올해 SNS 방문자 2017년 대비 약 220% 증가한 57만3천여명 기록 - - 25명의 SNS 서포터즈 운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 눈에 띄는 홍보활동 펼쳐 - 이기운 / 옥천군청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8-12-31 22:35:13
기사수정


▲ SNS 홍보 서포터즈 팸투어 활동


【옥천=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충북 옥천군이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군 공식 SNS(Social Network Services/Sites)가 지역주민과의 소통 창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1일 군에 따르면, 올 한해 SNS 방문자 수는 총 573000여명으로 2017년 대비 약 220%가 증가했다.

 

조회 수도 648300회를 기록하며 인터넷 시대 대세인 SNS를 강화한 군의 홍보 전략이 통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군은 기존 운영 중이던 SNS20172월부터 새롭게 단장하고, 현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yourokcheon)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rokcheon) 2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에서 일어나는 소식과 각종 유익한 정보를 카드뉴스와 인포그래픽 등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로 제작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며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20173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위촉된 총 25명의 SNS 홍보 서포터즈들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의 숨은 매력들을 알리며 주민기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 축제나 행사, 명소, 맛 집 등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현장에서 직접 취재해 개인 블로그를 통해 전파함으로써 군 SNS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군은 오는 20192월 제1기 서포터즈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2기 모집을 통해 SNS홍보를 강화하고, 위촉식과 더불어 서포터즈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해 SNS 홍보 방법 교육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옥천군 SNS가 주민과의 실시간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발굴해 군민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3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위험 노인 1인가구 정신건강 지원사업 운영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대상 우울증 자살 예방 사업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