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설 명절 앞두고 민생현장 탐방 - 24일까지 인력소개소, 자동차 부품기업, 전통시장 등 방문 - 구인·구직자들과 소통, 애로사항 청취…제수물가 동향 점검 - 설 연휴기간 중 종합상황실 운영, 시민불편 최소화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1-21 17:35:43
기사수정


▲ 북구 양산동 뉴삼성인력소개소를 방문해 구인·구직자들과 만나 취업문제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있는 이용섭시장 /광주광역시 사진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복지시설 등 민생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 시장은 21일 오전 6시 북구 양산동 뉴삼성인력소개소를 방문해 구인·구직자들과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갖고 취업문제 등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구직자들은 우리에겐 어떤 복지 혜택보다도 일주일 내내 출근할 수 있는 일자리가 필요하다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일자리만큼이라도 타 지역보다 광주시민들을 우선 배려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이에 이 시장은 매일 불확실한 일정에도 일자리 찾으러 직업소개소에 나오시는 시민들을 보며 안정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시급하고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시청과 구청이 현장의 목소리를 새겨들으며 해야할 일을 찾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오후에는 평동산단에서 자동차 내장재를 생산하고 있는 무등기업을 방문해 기술연구소와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지역 주력산업인 자동차산업의 침체로 인한 부품기업의 성장세 둔화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박건우 무등기업 대표는 자동차산업 부진으로 2, 3차 부품기업들이 직접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광주시에서 1차 부품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2, 3차 부품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줬으면 한다고 건의하였다.

 

이 시장은 올해부터는 기업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마련할 계획이다자동차 부품기업들이 빛그린산단에 완성차 공장을 유치하는 일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광주형일자리를 반드시 성공시켜 지역 기업들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이시장은 24일에는 말바우시장과 우산종합사회복지관 등을 찾아 현장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말바우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제수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한다.

 

또한 북구 우산동 우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복지관 이용자들과 덕담을 나누며 저소득계층이 훈훈한 명절을 느낄 수 있도록 떡국 떡을 포장해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한편, 광주광역시는 설 연휴기간 성묘와 의료, 환경청소와 교통, 안전관리, 급수 등 6개 반 13개 분야 시민생활안정 대책반을 설치하고, 연휴기간 매일 30여 명이 비상근무하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5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