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현안사항이나 구민 불편사항이 있는 곳을 구청장이 직접 찾아가 현장을 둘러보고 주민과의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찾는 ‘중랑마실’의 14번째 현장은 묵동 화랑마을 경로당이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30일 묵동 화랑마을 경로당(중랑구 동일로154길38) 기부채납을 주제로 묵동 새마을금고에서 ‘중랑마실’을 개최한다.
면적 285.12㎡, 지하 1층, 지상2층 규모의 화랑마을 경로당은 1978년 정부지원금과 주민성금으로 지어진 사립 경로당이다. 그러나 건축된 지 41년이 넘어 시설이 노후 되고 관리 및 운영비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으며, 10여 년 전부터 구에 기부채납 의사를 밝혀왔다.
그러나 소유자가 마을 단체인 화랑마을 발전추진위원회로 되어 있고, 건축 당시의 회원 대부분이 사망해 소유권 이전 등기가 난관에 부딪혀 기부채납이 이뤄지지 못했다.
이에 구에서는 기부채납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을 직접 만나 기부채납 관련 문제점, 추진절차 및 협조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고자 이번 ‘중랑마실’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구는 이번 중랑마실에서 수렴 한 의견을 토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기부채납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이 곳을 어르신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신축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 문제 해결의 답은 현장에 살고 있는 주민들과의 대화와 토론 속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 올 한해도 직접 주민들과 만나며 곳곳의 불편사항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