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료증 받은 고등학생 멘토들(사진=강동구)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29일 오후 4시 30분 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8 멘토스쿨 수료식’을 열었다. 지역 교육전문가인 에듀봉사단, 학생 멘토와 멘티, 학부모 1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1년간의 학습지원과 교감 활동을 서로 축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1년 첫 발을 뗀 ‘멘토스쿨’은 단순한 학습조직이 아니라, 고민 나눔과 진로 탐색을 도우며 서로 인성을 성장시키는 활동을 한다. 지난해 155쌍을 포함해 8년 동안 모두 3,150쌍의 멘토와 멘티를 배출했다.
멘토는 학교장 추천을 받은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며 멘티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생들로 구성된다. 이들은 1대 1로 짝을 이뤄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만나 자기주도학습법, 진로·진학,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과 고민 상담 등 다양한 멘토링을 진행한다. 지역사회 교육전문가인 에듀봉사단은 멘토스쿨 운영 관리와 지원을 맡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멘토스쿨로 알찬 1년을 보낸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학생과 에듀봉사단 등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가수, 기획사 대표면서 청소년 대상 강연자로 활발히 활동하는 래퍼 아웃사이더의 특강, 멘토와 멘티들의 활동 소감 발표 시간이 마련됐다.
초등학생 멘티 참가자는 “외동인데 멘토 언니가 진짜 언니처럼 대해줘서 고마웠다. 나중에 커서 나도 누군가의 멘토, 언니가 돼줄 것”이라고 향후 활동을 다짐했다. 교사가 꿈인 고등학생 멘토 역시 “멘토스쿨 1년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날개’였다. 스스로 성장하는 것을 매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또래로 맺어진 ‘멘토스쿨’은 학습에 도움을 주고받는 데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는 장”이라며 “학생 때부터 성인까지 이어지는 생애 재능 나눔 프로젝트가 활발히 이뤄지는 교육행복도시 강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2019 멘토스쿨은 2월 중 멘토, 멘티를 모집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교육청소년과(☎02-3425-5212)로 하면 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