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지방경찰청 2019년 워크숍 개최 - 「민주․인권․민생경찰」로 도약을 위해....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2-23 16:56:22
기사수정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김규현)은 지난 21일 빛고을 홀에서 지방청장, 관내 5개 경찰서장 및 경찰관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광주지방경찰청 워크숍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광주경찰 지휘부가 수사구조개혁 등 국민을 위한 경찰개혁의 지향점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며, 금년 정책추진 방향, , 여성안전보호 방안 공동체 치안 확립 수사개혁 과제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완벽한 치안활동 등을 공유하고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의 경찰정신을 제대로 구현해 나가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초빙되어 워크숍 특강에 나선 서보학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정부 수사권조정 합의문의 함의와 바람직한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강의를 통해 서교수는 수사권 조정은 오로지 국민만을 바라보고, 국민의 입장에서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수사는 경찰, 기소는 검찰이라는 견제와 균형의 원리가 반영된 선진수사제도 도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찰이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것만이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획득할 수 있는 원동력임을 잊지 않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하자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이 열망하는 수사구조개혁 등 경찰개혁 과제가 제도로 완성될 수 있도록, 모든 동료들이 심기일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