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자...
▲ 단양군이 “낭만길조성사업비” 18억을 충북도청으로부터 교부받아 대형버스 2대를 구입하여 수개월 동안 운행조차 하지 못해 운동장 구석해 방치해 놓고 있다.충북 단양군이 지난 2017년도 “낭만길조성사업비” 18억을 충북도청으로부터 교부받아 지난 2018년도 10월경에 대형버스 2대를 구입 현재까지 운행하지 않고 운동장 구석에 방치하고 있어 그 원인이 무엇인지 군민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내면을 들여다보면 단양군이 사전 법적근거도 확인하지 않고 무리하게 사업을 진행하다 보니 안일하고 부실한 행정의 허점이 고스란히 드러난 것이다.
무료셔틀 버스를 운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두 가지로 판단된다.
첫 번째,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82조(자가용자동차의 노선운행 금지)에 따라 버스운행에 따른 노선운행허가를 받아야 하는 난관에 부딪쳐 군은 지난 2018년 1월 말경 충청북도에 노선허가관련 질의를 통해 답변을 기다리고 있으며, 충청북도는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에 질의답변을 기다리는 상태다.
두 번째, 공직선거법 제112조 상시기부행위에 저촉될 수 있지만, 단양군 선거관리위원회 측에서는 호의적 답변만을 늘여놓고 있다.
군 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장은 단양군 조례에 명시돼 있으면 가능하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시설 이용료 3,000원 중 셔틀버스비 포함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답변이다.
하지만 단양군 만천하 스카이워크 관리 및 운영 조례 본문 조항에는 셔틀버스 무료이용에 대한 내용이 없으며, 별표 제9조 관련 하단에 ※시설 이용료에는 셔틀버스 이용료 포함 이라고 명시돼있다.
또한 단양군 만천하 스카이워크 시설 이용료 별표 항목을 살펴보면 셔틀버스 이용료는 구분에도 누락돼 있다.
만약, 법적공방으로 간다면 여러모로 다툼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타 시·군 또한 현재 무료셔틀 버스운행을 중단하는 실정이다.
이에 단양군이 지난 2월 8일 단양군 만천하스카이워크 등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을 예고하고 나섰다.
셔틀버스 직영에 따라 셔틀버스 이용요금이 무료임을 명확히 나타내도록 이용요금별표를 재정비 한다는 게 개정이유다.
기존 제천·단양군에서 만천하를 상대로 지역에서 생계유지를 하던 영세운수임대 사업자에 대한 반발 또한 풀어야할 숙제다.
군 관계자는 취재과정에서 예정대로라면 4월에 운행계획이며 충청북도에 운행허가 질의를 해놓은 상태라며 말을 아꼈다.
특히, 단양군이 수년간 지역 영세운수업체들에게 만천하 셔틀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 운행하여 지역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한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하여 단양군이 직영으로 셔틀버스운행을 고집하게 된다면 결국엔 법적소송에 휘말리게 될 전망이다.
울산 동구, 국토부 도시재생 공모 ‘쾌거’…전하2동·방어동 동시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노후 주거지 정비 지원사업(일반정비형, 빈집정비형) 공모사업’2건 동시 최종 선정- 2026년부터 456.25억원 투입 노후 도시환경 개선- 사진제공= 울산 동구청◈ 울산광역시 동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신규 도시재생 노 후주거지 정비 지원사업’ 공모에서 전하2동과 방어동, 2개 지...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2025년 으뜸시책’ 선정…관광·청년·돌봄 분야 두각울산 동구 2025년 으뜸 시책 선정◈ 울산 동구는 지난 12월 17일 오후 3시 구청 상황실에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업무평가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으뜸시책’을 선정했다. 동구는 한 해 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