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와 현대를 연결하는 사학자 신병주 교수 초청 강연-포스터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월 27일 오전 10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역사와 현대를 연결하는 사학자’ 신병주 교수를 초청하여 제113회 성동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3·1운동,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100년 전 그날과 현재의 우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될 신병주 교수는 KBS1 ‘역사저널 그날’의 진행자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다.
신교수는 KBS의 역사추리, TV 조선왕조 실록, 역사 스페셜, 『불멸의 이순신』 자문을 맡으며 역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KBS의 HD 역사스페셜의 자문을 맡았다. 저서로는〈참모로 산다는 것〉,〈조선왕조실록〉,〈조선산책〉 등이 있다.
성동명사특강은 2008년 제1회 박동규 교수의 ‘가치 있는 인생’ 특강을 시작으로 현재 제113회를 맞이했다. 그간 김제동, 김태호 PD, 혜민스님, 조정래, 김창옥, 송승환 등 사회 각 분야의 명사들이 다녀갔으며, 매회 400~500여명의 주민들이 대강당을 꽉 채우는 성동구 평생학습의 대표 브랜드 특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누구나 행사당일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별도 수강료는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 또는 성동구청 교육지원과(☎02-2286-5864)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