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dwill for World. PROJECT 민국만리사단법인 해피기버와 하나투어 문화재단은 3월 12일(화)부터 16일(토)까지 ‘Goodwill for World. PROJECT’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힘들게 생활하는 독립유공자의 후손들과 100년 전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돌아볼 예정이다.
국권 회복을 위한 자주 독립운동이자 비폭력운동인 3.1운동을 계기로 수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 이러한 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을 위한 선친들의 헌신과 희생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있다. ‘Goodwill for World. PROJECT’에서는 이들과 함께 임시정부 태동을 함께한 국내 독립운동 사적지를 비롯해 중국 상해와 항주 일대를 돌아보며 ‘민국만리(民國萬里)’라는 주제로 선친이 밟았던 임시정부의 시작과 역경의 길을 따라 평화의 가치를 전하기 위한 걸음에 함께 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최·주관한 해피기버와 하나문화재단은 이번 탐방이 독립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헌신을 기리고 새로운 통일의식을 전파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해피기버와 하나투어 문화재단은 우리 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해피기버와 하나투어 문화재단은 하나투어의 협조로 국내외 탐방 이후 독립유공자들의 고난과 역경의 기록을 책자와 영상으로 기록하고, 대통일 염원 영상 등을 제작하여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의미를 담은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