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식물커튼-덩굴하우스 설치 신청 받아 에너지 절약 효과 높아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3-02 01:28:43
기사수정


시흥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화)는 도심 속 녹색 힐링공간 제공하고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덩굴식물을 이용한 식물커튼과 덩굴하우스 설치를 위한 장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식물커튼은 건물의 유리창 앞에 덩굴성 식물을 심어 가리는 것으로, 그 자체로 아름다울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직사광선이 건물 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실내온도가 낮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름철에 식물들이 뜨거운 열기를 잡고 햇빛을 막아 온도를 낮춰주는 커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물커튼이라고 부른다.

 

이는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식물커튼으로 뒤덮인 건물은 다른 곳에 비해 실내온도가 5~10%, 2~3도 정도 낮다. 8월 기준 전력소비량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평균 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에너지 절약 효과도 입증됏다.

 

덩굴하우스는 도심 속 시민들이 녹색공간속에서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 될 것이다. 지역주민들이 쉬며 즐기는 문화가 있는 장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는 지난해에도 시흥시 환경 특성에 맞는 덩굴식물로 나팔꽃, 풍선초, 제비콩, 여주, 수세미등을 선정해 시흥경찰서, 경기서부융복합센터, 군자도서관에 총 600의 공간을 활용해 설치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이 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시설은 내달 8일까지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310-6213)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8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