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도내 처음 농어촌버스 안내 도우미 운영 - 어르신들의 안전한 버스 승하차, 안전사고 예방 명성진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9-03-11 21:04:45
기사수정


△고흥군, 도내 처음 농어촌버스 안내 도우미 운영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갈수록 노령화(전체인구 38.9%) 되어가는 농어촌버스 이용객 편의 제공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남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농어촌버스 안내 도우미 제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우선 버스 이용객이 많은 관내 고흥읍, 도양읍, 과역면, 동강면 4개 지역 전통시장이 열리는 날마다 농어촌 버스 안내도우미를 운영하여 어르신과 교통약자의 손발이 어줌과 동시에 승하차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까지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고흥군은 3월부터 준비를 거쳐 4월에 10명의 안내도우미를 미널과 승강장, 장을 경유하는 버스 노선에 배치할 계획이다.


 

특히, 안내 도우미는 장날 이용객이 많은 시간대(오전 8~ 오전 12) 집중 배치하여 르신들의 안전한 승하차 보조, 무거운 짐 들어주기, 노선 안내 등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송귀근 군수는 그동안 불편하신 몸으로 버스를 오르내리시는 르신들을 보며 항상 걱정을 했는데 안내 도우미 제도 운영으로 교통 편의와 안전을 책임지고, 일자리까지 창출하는 두 가지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민선 7기 들어 학생 등하교 교통비 절감을 위해 중고학생 100원 버스 시행과 시외버스 감차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고흥 ~ 봉래 좌석버스 운영으로 군민 교통편익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벽오지 마을버스와 교통약자 콜택시를 확대 운영하여 사 중심의 살기 좋은 고흥군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