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 ‘시작’ - 市 세정과,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등에서 4월 4일까지 열람‧의견접수 조용 기동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03-18 12:49:49
기사수정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다음 달 4일까지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과 의견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열람 대상은 201911일 기준, 개별주택 39589호와 공동주택 68185호다.

 

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개별주택은 시 세정과에서 열람과 의견 접수를 할 수 있다. 한국감정원에서도 서면접수가 가능하다.

 

이번에 열람하는 주택가격은 주거용 건축물과 그 부속토지를 합산한 것으로 한국감정원 가격검증을 통해 산정된 가격이다. 주택이 아닌 상가 등 비주거용 일반 건축물은 열람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의견이 접수된 주택은 여수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주택소유자에게 처리결과가 개별 통지된다. 최종 가격 결정공시일은 430일이다.

 

시 관계자는 주택가격은 주택시장에 기초자료로 쓰이고, 국세와 지방세 등의 부과기준으로도 활용된다면서 주택가격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이 풀릴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철저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세정과(659-357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조종사들 "우크라이나에서 F-16을 비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