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문화영향평가 역할과 추진 방향 모색 - 3. 26. 국립중앙도서관, 2019 문화영향평가 심포지엄 개최 - 이기운 / 문화체육관광부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9-03-26 18:07:33
기사수정



[세종=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직무대행 김향자, 이하 문광연)이 주관하는 ‘2019 문화영향평가 심포지엄3 26() 오후 2시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영향평가, 포용과 협력으로를 주제로, 2018 문화영향평가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문화영향평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부에서는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가 도시재생뉴딜사업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문화영향평가 사례, 서울특별시와 경기도가 문화영향평가 관련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도입한 문화영향평가 제도 운영 사례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문태훈 중앙대학교 교수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문화영향평가의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하고, 문화영향평가에 참여해 온 학자들과 각계 전문가들이 종합토론을 이어간다.

 

이번 심포지엄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장에서 등록하면 심포지엄에 참석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와 국가 발전, 문화와 국민의 삶 사이의 관계를 모색하고, 이 과정에서 문화영향평가의 역할과 추진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평가제도의 방식, 효과 등을 참석자들과 공유해 문화영향평가를 확산하고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문화영향평가는 문화기본법(5조 제4/5)상의 법정평가로서, 해당 정책이 문화적 관점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문화컨설팅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14~'15년 시범평가를 거쳐 ’16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18년에는 문화영향평가가 총 35건 진행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