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고교생, 대학캠퍼스에서 꿈을 키우다 - 드론, 로봇, 미래기술, 융합교육 등 미래 역량 길러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3-28 16:19:4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기르기 위하여 지역 일반계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꿈 창작 캠퍼스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4월부터 운영한다.


▲ 2019 꿈 창작 캠퍼스 운영(상상력과 스토리텔링,계명대)


꿈 창작 캠퍼스는 일반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융복합주제, 미래신기술분야, 기초직업교육 등의 강좌를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춘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개설하고, 학생들이 소질과 적성에 맞는 강좌를 신청하여 수강하는 고교-대학 연계형 프로그램이다.


2018학년도부터 운영된 이 프로그램에는 연간 1,300여명의 고교생이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열정을 꽃피웠다.


▲ 2019 꿈 창작 캠퍼스 운영(자율주행차,영남대)


참가 학생들은 빅데이터분석, 자율주행차 제작, DNA 추출 등의 강좌를 통해 풍부한 실험실습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대구 도시 답사 및 게임에 대한 구조적 분석 등 인문학적 시각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볼 수 있는 힘을 기르기도 하였다.


한편, 조리바리스타헤어미용모델 등 기초직업분야의 강좌를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 2019 꿈 창작 캠퍼스 운영(아두이노실습,경북대)


올해 11개 대학 40개 강좌로 더욱 풍성해진 꿈 창작 캠퍼스1학기(1), 2학기(2), 겨울방학(3) 등 총 3기로 운영되며 325일부터 41일까지 일반계고 2, 3학년을 대상으로 1기 수강신청이 진행 중이다. 1학년은 2학기에 열리는 강좌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1기 교육기간은 4월 둘째 주부터 시작하여 주당 2, 36시간(회당 3시간)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평일 방과 후 시간이나 토요일에 해당 대학으로 가서 수업을 듣게 된다. 강좌 당 70% 이상 출석한 경우 이수 처리되며, 이수 결과는 [학교생활기록부]- [학생활동]-[창의적체험활동]-[진로활동]란에 기재되어 진로 탐색을 위한 활동의 참여도, 태도와 변화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근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 2019 꿈 창작 캠퍼스 운영(3D펜체험,경북대)


꿈 창작 캠퍼스 개설 과목에 대한 정보 및 1기 수강신청은 대구에듀나비(http://edunavi.kr)/공동교육과정으로 접속하면 가능하다. 한편 2기는 8월 중, 3기는 11월 중에 수강신청이 진행 될 예정이다.


▲ 진로희망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대학 연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풍부한 지역대학 인프라를 기반으로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탐구 활동 중심 수업을 받을 수 있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