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교육청·유엔 재해경감국제전략기구(UNISDR) 업무협약 체결 - 인천시, 기후변화와 재난에 안전한 미래도시 준비 - - 인천시, 국제교육훈련연수원과 손잡고 모든 초중고 학생과 교사 대상‘… 뉴스21통신 장은숙
  • 기사등록 2019-04-03 14:05:32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국제교육훈련연수원, 이하 유엔재해경감국제전략기구 [UNISDR(동북아사무소 소장 산자야 바티야)]손 잡고 인천지역의 모든 학생과 교사들의 재난안전교육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인천시는 43일 교육청·유엔재해경감국제전략기구(UNISDR) 동북아사무소와 재난안전교육 강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의 모든 초중고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글로벌 활동 참여 지원 등 기후변화와 재난에 안전한 미래를 준비하는데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2010년 인천 송도에 개소한 유엔재해경감국제전략기구(UNISDR) 동북아사무소에서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인천의 학생과 교사·교장 총 20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안전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유엔재해경감국제전략기구(UNISDR)은 인천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수원이 보유한 교육 자료 및 강사를 적극 지원한다. 시와 교육청은 인천의 모든 학생과 교사들에 대한 안전교육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및 정규 교육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이 재난경감을 위한 글로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을 기울일 것을 협약했다.

 

재난안전교육 프로그램은 초·중고생 수준에 따라 다르게 운영되며, 학생 눈높이에 맞게 제각된 다양한 수업도구를 활용한 강의로 진행된다. 또한 학생 안전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에 대한 안전교육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모든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스스로 안전을 도모하고, 교사들도 안전의식을 갖고 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안전이 시민을 위한 최상의 복지라는 신념으로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