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세먼지 습격으로부터 어린이 지키는 동대문구 - -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사업’ 시행…측정센서 451대 설치?운… - - 공기청정기 대여료 및 보건마스크 지원,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 설치 등 추… 뉴스21통신 조기환
  • 기사등록 2019-04-04 15:50:04
기사수정


▲ (사진제공 동대문구)▲어린이집에 설치된 ‘실내 공기질 측정센서’


봄철 황사의 잦은 습격을 앞두고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동대문구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사업’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은 영유아의 주요 생활공간인 어린이집 내 보육실에 측정센서를 설치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실내 공기질 저해요인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역 어린이집 193곳에 실내 공기질 측정센서 451대를 설치하고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있다.


실내 공기질이 ‘나쁨’ 이상일 경우, 모바일 앱과 인터넷을 통해 해당 어린이집과 시‧구 담당자에게 즉시 알림을 보내고, 알림을 받은 어린이집은 실내 공기질 저해요인의 특성에 맞춰 대응한다. 이산화탄소 수치가 높을 경우 바로 환기하고,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수치가 높을 때에는 공기청정기 가동 및 물걸레 청소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구는 보건마스크 지원,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 설치,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어린이집 행동요령 안내 등을 통해 영유아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면역력이 낮은 어린이들의 건강관리가 무척 중요해졌다.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보건마스크 지원 등을 통해 어린이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