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중앙시장 지원사업 ‘국비 공모 선정’ 김기남
  • 기사등록 2019-04-05 12:56:59
기사수정


중앙시장 전경


 

사업비 5700만 원 투입시장매니저, 콜센터 근무자, 배송인력 배치운영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4중앙시장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이 중소벤처기업부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은 상인회가 자율적으로 마케팅, 상인교육, 컨설팅 등의 사업계획을 수립하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바우처(국비)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앞으로 중앙시장에 국비 포함 사업비 5700만 원을 투입해 시장매니저 1, 콜센터 근무자 1, 배송인력 1명을 1년 동안 배치운영할 계획이다.

 

시장매니저는 상인회 행정 지원, 이벤트·축제 기획, 사업 유치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콜센터와 배송인력은 청년 꿈뜨락몰 뿐만 아니라 중앙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근거리 배송 서비스 업무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이 중앙시장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업 관리와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최근 1년간 중앙시장 국비 공모사업에 노후 승강기 교체사업, 냉난방기 보수사업 등 총 4건이 선정돼 사업비 172700만 원을 확보하는 등 중앙시장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