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는 소리를 알리는 ‘금호산벚꽃축제’가 오는 4월 9일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2-3가동에 위치한 금호산 맨발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금호산 벚꽃축제는 지난 2002년 축제 시작 후 매년 4월마다 동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준비한 마을 문화축제이다.
축제의 무대인 금호산 맨발공원은 서울숲-남산 둘레길 중간에 위치하여 봄에는 벚꽃 등 각종 봄꽃이 만개하고 서울 시내 조망이 우수하여,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는 금호2-3가동의 명소이다.
이날 축제에는 성동실버악단, 색소폰 및 하모니카 연주공연과 초청 가수 축하 공연, 주민 노래자랑, 경품 추첨,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주민노래자랑의 경우 매년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20여명의 주민이 참여가 예상되어 그 열기가 기대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동네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다지는 마을 축제가 개최되어 반갑다”면서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봄을 즐기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축제에 주민들이 많이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성동구청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