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선사 토기 제작 워크샵 개최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4-05 21:49:07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46일부터 7일까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선사고고학 전문가 모임인 대중고고학포럼과 함께 오이도 유적 출토 토기제작과 음식조리를 주제로 현장 워크샵을 진행한다.

 

대중고고학포럼은 선사고고학 전문가로 구성된 모임으로, 고고학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실험적인 고고학 자료를 일반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선사유적지 연천 전곡리에서 석기 제작 워크샵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워크샵은 선사시대 생존을 위해 오이도 패총을 찾은 선사인들의 삶을 유적 현장에서 고고학 전문가들과 복원해보고 향후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12일 선사캠프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샵 당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은 토기제작 실험에 참관해 볼 수 있다.

 

고고학 전문가들은 유적 발굴자료를 토대로 오이도에서 출토된 야외화덕과 빗살무늬토기를 직접 제작하고 만든 토기로 음식을 조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6일에는 토기제작단계의 점토 반죽, 무늬새기기, 토기 건조를 진행하고 7일에는 토기 소성, 음식 조리, 토기 시료 수습을 할 예정이다.

 

시민대상의 12일 선사캠프는 5~6월 및 8~9월에 진행할 예정이며, 워크샵에서 제작된 토기와 제작과정의 영상자료는 7월 개관 예정인 시흥오이도박물관의 전시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시흥시 관광과(031-310-345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