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프로그램 인기 - 아버지와 소통교실, 청소년상담대학 등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4-10 22:34:51
기사수정

순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은미)가 지역주민을 위한 상반기 청소년상담사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아버지들의 평화로운 소통교실인 ‘러브마이셀프’와 5기 청소년상담대학이다.

 



‘러브마이셀프’ 프로그램은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3시간동안 순창군청 회의실에서 아버지교육에 관심있는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다양한 변화에 따른 현대 가족문제의 평화적 의사소통을 통해 행복하고 존중어린 가족과 이웃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월요일마다 모인 아버지들은 교육을 통해 자녀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아버지교육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평했다.

 

또 지난 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에 진행하는 5기 청소년상담대학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상담대학은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20명을 미리 신청받아 순창군청소년수련관 4층 세미나실에서 부모교육, 타로카드, 동작치료, 역할극, 예술치료, MBTI 활용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박은미 센터장은 “상반기 청소년상담사업 프로그램은 자기개발에 관심이 많고 자녀와의 소통을 원하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교육”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대학은 2015년 1기로 시작해 현재 5기를 맞아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으며, 평화로운 소통을 주제로 한 아버지교실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