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IT 업체 FPT가 야마하 모터 및 도시 개발업체 에코파크와 자율주행 전기 자동차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자료출처=뉴스와이어)베트남의 최고 정보기술업체 FPT, 일본의 오토바이 제조업체 야마하 모터(야마하)와 도시개발업체 에코파크가 목요일에 FPT의 자율기술을 통해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하노이에서 체결하였다.
MOU에 따라 FPT는 인공 지능과 레이저 레이다(LiDAR, 라이다) 기술을 사용하는 골프 카트를 기반으로 하는 야마하 전기자동차에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에코파크는 물류 및 효율적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동시에 야마하는 도로 테스트 중에 기술 지원 및 차량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협력은 자율주행차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고 베트남의 스마트 대중교통의 비전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리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율주행차의 성능을 향상시키려고 설치되었다. 4월 첫 데모에서 차량은 △미리 정해진 경로로 주행하는 것 △차선 식별, 일정을 완료하기 위해 출발점으로 돌아가기 △요청한대로 중지, 주차, 승객 하차시키는 것 △길 도중에 장애물을 감지하고 피하는 것과 같은 기본 기능으로 도로를 운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2019년 말까지 FPT의 자율기술과 통합된 차량은 도로 상의 물건과 차량을 감지하고 장애물 앞에서 속도를 줄이거나 승객이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동 주차기능을 처리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단계에서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자율주행차를 예약할 수도 있다.
FPT 소프트웨어의 황 남 띠엔 (Hoang Nam Tien)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혁신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우리의 노력을 반영한다. 우리는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 차량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이미지 처리 등의 심층 연구와 능력을 기반으로 2017년에 자율기술 출시를 발표했다. 지난 2년 동안 FPT가 만든 자율기술이 차량에 통합되어 첨단기술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검증되었다. 이번 협력은 우리 기술을 사용하는 자율주행차가 도시 지역 및 럭셔리 리조트, 공장, 창고에서 도입될 날을 우리에게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FPT는 운전 자동화에서 3급을 취득해야 하며 2019년 말까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동남아시아를 이끌어가는 IT 서비스 제공 업체는 자율주행차 솔루션 최상급인 5급과 자동차 업계의 국제안전표준인 ISO 26262를 몇년 안에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야마하 모터 첨단기술센터 새로운 벤처 사업개발 부문 시라이시 쇼지(Shoji Shiraishi) 수석 본부장 겸 연구원은 “여러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프로젝트에서 자기의 능력을 잘 표현한 FPT를 고급 자율기술을 우리 최신 전기자동차에 통합하는 베트남 최초의 파트너로 뽑았다. 에코파크 녹색도시는 우리 차량이 도로 운행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장소 중 하나라고 확신한다. 20 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우리는 미래의 이동성을 형성할 수 있는 저속의 깨끗하고 스마트한 차량을 만들기를 열망하며 이 협력의 성공은 분명히 우리 비전을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업인 FPT와 야마하와의 제휴는 에코파크의 큰 이익이다. 에코파크의 응웬 중 밍(Nguyen Dung Minh) 부회장은 “이 파트너십은 정보 기술, 인공 지능을 도입하여 거주자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에너지와 천연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똑똑한 도시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녹지와 도시경관 외에도 스마트 시티 이니셔티브는 현재 과학기술 분야에 더 많은 투자를하여 가까운 장래에 우리의 핵심 전략이 될 것이다. FPT와 야마하와 같은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은 대기업은 파트너가 되어 최신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지역 주민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자료출처=뉴스와이어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