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플랫폼 확실히 선점! - 올해 역대 최다 지원 총 851팀, 902명 지원, 작년보다 약 48% 증가 - 경연대회 전국방송프로그램화로 아시아 최고 뮤지컬 경연대회로 우뚝!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4-16 18:26:5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오디션 경연대회인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접수결과가 역대 기록을 훌쩍 경신했다. 특히 중국, 태국, 필리핀의 참가로 명실상부한 아시아 대표 경연대회로 우뚝 섰다. 아울러 올해는 중국 상해에서 2차 예선이 열리고, 예선과 본선과정이 전국 방송으로 송출되어 아시아 최고의 뮤지컬 오디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DIMF 뮤지컬 스타경연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하여 4년 동안 약 2,500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뮤지컬 경연대회이다.


동 사업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 및 뮤지컬 배우 지망생들에게 기회를 주는 동시에, 미래의 한국 뮤지컬 및 글로벌 공연시장을 이끌어 갈 재능 있는 뮤지컬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경연 축제로서, 지난 315일 공고하여 47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 바 있다.


먼저, 1차 예선은 420일과 21일 양일 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902명에 달하는 지원자를 4곳에 분산하여 현장 오디션을 통해 1차 예선 통과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2차 예선은 국내와 국외(중국)로 이원화 되어 진행된다. 국내는 5 11일과 512일 양일 간에 걸쳐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본관에서 오디션이 열리며, 해외오디션은 5 1일 중국 상해 현지에서 오디션이 열릴 예정이다.


3차 예선은 서울 상암동 채널A스튜디오에서 열리며, 대망의 본선 경대회는 61() 14:00에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을 비롯하여 최대 1천만원 시상금이 주어지는 동시에, 13DIMF 축하공연과 DIMF어워즈, 그리고 딤프 뮤지컬 스타콘서트, 딤프린지 등 각종 공연 기회를 줄 계획이다.


대구시와 DIMF는 이번 제5DIMF 뮤지컬 스타경연대회를 통해 뮤지컬 도시 대구를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의 뮤지컬 팬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킬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오디션 대회의 전국방송 송출로 젊은 도시 대구이미지를 부각하여 도시 브랜드를 제고하는 동시에, 13DIMF 축제를 홍보 하는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경연대회를 통해 대구 관광명소 등을 홍보하여 지역 관광산업에도 도움 주는 방향으로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현지 해외오디션 개최를 통해 아시아 뮤지컬 오디션 시장을 선점하는 동시에, 대구를 알리고 뮤지컬 신한류의 초석을 닦는 기회로 삼아 중국 관광객들이 DIMF로 올 수 있도록 경연대회를 활용하여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