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매니페스토 공약실천평가 2년 연속‘최우수’등급
  • 박성원
  • 등록 2019-04-26 11:00:17

기사수정
  • ▸정원오 성동구청장, 민선 6·7기 2년 연속 ‘약속 잘 지키는 성실한 구청장’ 인증
  •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 대상 평가 공약실천계획평가서 최우수등급(SA) 받아


▲ 사진=성동구청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4월 26일 전했다.
  
이는 2015년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 2018년「민선6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을 받은 데 이어 2019년 민선7기 첫 평가에서도 최우수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이로써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연차별 이행로드맵과 재정 계획 등을 꼼꼼하게 수립함과 동시에 계획대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는 ‘약속 잘 지키는 성실한 구청장’이라는 명예를 안게 됐다.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전국 226개 시장·군수·구청장을 대상으로 선거공약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과 재정계획 등 구체적인 실행매뉴얼을 평가해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된다.
  
이번 평가는 ▲종합구성(45점 만점) ▲개별구성(20점 만점) ▲민주성․투명성(20점 만점) ▲웹소통 분야(15점 만점)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이며, 총점 80점 이상을 SA등급으로 70점 이상을 A등급으로 선정하였으며, 각 분야의 점수를 합산한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총 5단계(SA, A, B, C, D) 등급으로 분류했다.
  
구는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서에서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 성동’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7대 구정목표인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찬 교육> ▲상생으로 함께 잘사는 <활기찬 경제> ▲모두가 행복을 누리는 <따뜻한 복지> ▲내일의 가치를 더하는 <쾌적한 도시> ▲365일 마음편한 <안전한 생활> ▲한 걸음 더 구민 가까이 <친절한 구정>을 토대로 총 163개의 공약 이행 계획을 담았다.
  
한편,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기존 상인들이 임대료 상승 탓에 밀려나는 ‘젠트리피케이션’ 해결사로 지자체 중 선도적으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정책을 추진하고 법안화까지 이끌어낸 도시행정가로서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실시한 ‘2019년도 전국지방자치단체평가’에서 전국 69개 자치구 단체장 주민만족도 부분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다.
  
민선6기를 마무리하는 2018년에는 민원, 안전, 혁신 3개 분야 정부 평가에서 전국 1위 대통령상 3관왕을 수상해 전국 지자체 중 단연 돋보이는 성과를 낳기도 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민선6기 4년간 성동구청장으로 재임하며 구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고, 그 고민의 결과가 고스란히 민선7기 공약에 담겨 있다”며, “성동이라는 이름이 구민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민선7기에도 똑똑한 스마트기술로 구민 모두가 행복을 누리는 「스마트포용도시」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