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도봉구청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5월 3일부터 5월 8일까지 6일간 우이천의 밤을 화려한 빛으로 수놓을 ‘2019 우이천 등(燈)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도봉구 등(燈) 축제는 ‘우이천의 봄, 마음에 피고 빛에 물든다’를 주제로 우이교부터 수유교까지 약 400M 물길을 따라 △동심으로 본 세상 △추억이 빛나는 우이천 △둘리와 친구들 △전국체전 등의 4개의 테마 아래 50여점의 아름다운 등 작품이 봄날의 밤 산책길을 꾸밀 예정이다.
행사는 3일 저녁 7시 30분부터 우이천 수변무대에서 주민 등 약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우이천 등(燈) 축제’ 개막식을 갖고, 50개의 등(燈))이 동시에 불을 밝히는 점등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점등식 후 ‘메트 오페라 합창단’의 웅장한 클래식 공연 무대가 우이천의 아름다운 빛과 함께 어우러지며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동심으로 본 세상’ 등(燈) 테마 구간에서는 8M의 대형 ‘태권V’를 비롯해 ‘배트맨’ 등 동화와 만화 속 주인공들로 꾸며진 등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는 아이들에게 상상력 가득한 재미를 제공한다.
‘추억이 빛나는 우이천’ 테마에서는 ‘장터 가는 길’, ‘병정놀이’, ‘둘리와 친구들’ 등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등을 보여 이야기를 나누고, 옛날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이야기 거리 가득한 축제로 마련했다.
구는 이번 등 축제 기간동안 매일 밤 7시 30분부터 ‘우이천 봄밤 음악회’와 ‘우이천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 봄밤 저녁 마실 나온 주민들이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우이천의 봄의 느낄 수 있도록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 희나리의 ‘구창모’, 통기타 ‘소리새’, ‘캔’의 공연뿐 아니라 B-boy댄스, 댄스 스포츠(안혜상) 등 지역 거리예술단 다양한 공연 등이 펼쳐진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 공연으로 미술 드로잉쇼 ‘상상 미술가와 숑숑’, ‘발레공연(서울시티 발레단)’, ‘도봉구 청소년 댄스 동아리’ 무대가 마련된다.
이밖에도 축제가 열리는 우이교 아래에선 등에 소망을 적어 우이천에 띄우는 우이천 등(燈) 축제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우이천 소망등 띄우기(한국마사회 도봉지사 후원)’, ‘우이천 영상 스튜디오’를 통해 ‘1년 후에 받아 보는 영상’ 체험프로그램, LED 빛의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주민이 직업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우이천 등(燈) 축제’는 올해 100회를 맞는 ‘제100회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서울 개최를 기원하며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연계해서 마련했다.”면서 “우이천 등(燈) 축제가 매년 방학천에서 개최되는 ‘도봉구 등(燈) 축제’와는 또 다른 분위기로 구민을 비롯한 인근 주민들이 다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