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서울동부취재본부)= 급히 아이를 맡겨야 할 때 아이돌보미 신청, 임신 중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 등 지자체 별로 다양한 육아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육아맘·대디의 바쁜 생활 속에 이러한 것들을 일일이 챙기는 것은 쉽지 않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오픈한 아이돌봄 콜센터(사진)가 화제다.
▲ (사진: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까지 구에서 지원하는 보육 정책을 한번에 안내 받을 수 있는 아이돌봄 콜센터를 5월 1일부터 본격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가 운영하는 아이돌봄 콜센터에서는 △임신, 출산시 지원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 △양육 수당, 돌봄시설 이용안내 및 연계 △산모돌보미, 아이돌보미 신청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안내 등 임신부터 초등돌봄까지 한번에 아우르는 전국 최초 아이돌봄 전문 콜센터다.
구가 이렇게 돌봄관련 콜센터를 개소한 데는 그 동안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돌봄정책들이 주민 입장에서는 한눈에 파악하기가 쉽지 않고, 단일화된 소통창구가 없어 혜택을 놓치는 양육자들의 불편함이 많았기 때문이다.
아이돌봄 콜센터 대표번호는 2155-6000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오전9시~ 오후 6시)까지 언제든 전화를 통해 현재 꼭 챙겨야 할 보육관련 혜택과 돌봄서비스에 대해 꼼꼼히 안내받을 수 있다.
구가 콜센터 대표번호로 사용할 2155-6000번에는 연간 3,000명 선인 서초구 출생아가 구의 적극적인 돌봄정책을 통해 6,000명 선으로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에 구는 서초구청 8층 가족정책과 사무실 내 별도 콜센터 공간을 마련하고 보육관련 혜택 및 아이돌봄 상담이 가능한 전담 공무원 2명을 선발하여 배치했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사임당로115(헤센파크힐) L층에 105평 규모의 ‘서리풀 노리학교’ 오픈, 영유아와 보호자들이 미세먼지, 한파, 폭염 등 외부환경에 영향 받지 않고 스마트 체육관, 드로잉 미술체험, 미끄럼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 “아이돌봄 콜센터가 아이돌봄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서초구 모든 엄마‧아빠‧조부모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육정책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서초’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