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4일 몽실학교서‘어린이 한마당’축제 - 몽실학교 청소년들이 기획·운영 -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2019 몽실학교 어린이 한마당’ 개최 - 2016년부터 시작, 올해로 4회 맞이한 몽실학교 청소년 중심 마을축제 이정헌
  • 기사등록 2019-05-02 22:26:50
기사수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2019 몽실학교 어린이 한마당’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4일 오후 2시부터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열린다.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어린이 한마당은 몽실학교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해 마을축제로 만들어가는 특색 있는 행사다.


행사는 몽실학교에 마련된 17개 부스에서 놀이와 체험 중심으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놀이부스에서는 또래들과 미션놀이, 신발 던지기, 퍼즐 맞추기, 뚜껑 날리기, 뱃지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 체험부스에서는 인형 바자회, 간호 체험, 풍선 아트, 페이스페인팅 체험이 가능하다.


이밖에 상담부스와 음식부스도 마련된다. 상담부스에서는 또래 상담을 하기도 하고, 음식부스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한관흠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어린이날 한마당 행사는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참여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청소년들이 마을교육공동체 주역으로 당당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를 맞는 몽실학교 어린이 한마당은 어린이와 청소년 중심 마을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을배움터 모니터링단 모집
  •  기사 이미지 예산군자원봉사센터, 2024년 우수자원봉사자 리더십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부터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