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란다형 설치 모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서울시와 연계해 지역 내 주택에‘태양광 미니 발전소’를 설치하는데 드는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구는 올해 구비 1억 5천만 원을 확보하여 주택형 120가구, 베란다형 600가구 등 총 720가구에 태양광 설치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베란다형은 가구당 5만 원, 주택형은 가구당 1백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시에서는 베란다형의 경우 w당 1,390원, 주택형은 kw당 60만 원을 보조한다.
태양광 미니 발전소를 설치하게 되면 주택형 3kw 설치 시 월평균 292kw 전기가 생산되어 월 450kw 사용 가구는 월 70,410원의 전기료를 절감하게 되며, 베란다형 335w 설치 시 월평균 33kw 전기가 생산되어 월 350kw 사용 가구는 월 7,060원을 아낄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태양광은 햇빛을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가정에서 바로 사용하는 신재생 에너지로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이산화탄소를 줄여 환경까지 생각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라며“에어컨이나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전기 소모가 많아지는 여름철이 곧 다가오니 구에서 추진하는 태양광 미니 발전소 보조금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