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친환경 방제로 구민건강 챙긴다
  • 조정희
  • 등록 2019-05-07 12:44:22

기사수정


▲ 제공=성동구청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하절기를 앞두고 모기 등 위생해충 퇴치를 위한 친환경 방제장비인 ‘위생해충살충기’를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 
  
위생해충살충기는 공원등, 가로등에 부착하여 모기가 좋아하는 빛을 발생시켜 유인 후 퇴치하는 장비로 살충제 살포 등으로 인한 화학적 약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방제기구이다.
  
구는 지난해까지 설치된 184대를 비롯하여 올해 응봉산공원, 달맞이공원에 30대를 추가 설치해 총 214대를 가동 중이다. 신규 설치에 필요한 사업비 3천만 원은 지역 주민의 참여로 확보한 예산을 활용했다. 위생해충살충기는 공원, 하천변, 빗물펌프장 등 다수의 모기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에 설치해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건강과 위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주민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4월부터 10월까지를 하절기 방역소독 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모기, 파리 등 위생해충으로 인한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감염병을 예방하고자 하천변, 공원, 빗물펌프장, 쓰레기 관련 시설 등 주요 위생해충 발생지 및 취약지역에 인축에 독성이 거의 없는 친환경 방역약품을 이용해 주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동절기 11월부터 익년 3월까지는 추위를 피해 건물 내 따뜻한 정화조, 집수정 등에 숨어 서식하는 월동모기 유충을 구제하기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 숙박시설 등을 대상으로 집중 구제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성동구에는 17개동 주민 345명이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로 활동 중이다. 이들은 지역 골목길 방역활동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감염병 발생을 줄이기 위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보건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