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5.8 - 이제는 스포츠로 즐겨요! 청소년 e-스포츠 대회 개최
  • 조정희
  • 등록 2019-05-08 12:55:10

기사수정
  • - 총 32개팀 192명 참가한 ‘청소년 e-스포츠 대회’ 11일 32강 예선 거쳐 18일 본선 열려



광진구(구청장 김선갑)에서 컴퓨터 및 네트워크를 이용해 승부를 겨루는‘2019 광진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광진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광진구와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주최한다.

 

대회는 교육의 실질적 주체인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의견이 교육정책에 반영되고 실제로 구현되는 과정을 통해 자치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사회의 다양한 직업탐색과 최신 IT 트렌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경기종목은 오버워치 6 6 게임으로 진행한다. 오버워치는 운영방식에 따라 6명 이내의 팀원이 협동해 거점을 탈환 및 사수하거나 화물을 목표지점까지 운송하는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 팀대전 방식이.

 

참가대상은 지역 내 거주 또는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12세 이상 청소년이며, 한 팀당 6명으로 구성해 총 32개 팀 192명이 참가한다.

 

경기는 11e-스포츠센터 PC 건대점에서 32강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할 4개 팀을 선정한다.

 

이후 18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대망의 본선 게임이 열린다. 본선 게임은 토너먼트 대진표로 결승까지 올라가며, 1경기당 90분씩 32승제로 진행된다.

 

이날 열리는 본선 게임은 현장에서 생중계되며 향후 유튜브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특히, 정오에 있을 개회식에는 2개의 드론이 컷팅리본을 들어올리는 퍼포먼스가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끌 예정이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점수를 합산해 1위부터 4위까지 시상하며, 각 수상팀에는 시상품으로 컴퓨터 게임용품을 수여한다


관심이 있는 학생은 9일까지 홍보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활용해 접수하면 된다. 대회에 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육지원과(450-7180, 755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당일 현장에는 다양한 각도를 고려해 사각지대가 없도록 경기석을 무대 위에 배치하고, 150인치 이상 대형 멀티비전을 중앙에 배치해 현장에서 관객들이 편안하게 관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장 한쪽에서는 부대행사로 학부모, 지역주민, 학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드론, 코딩, 카트라이더 게임, VR 등 다채로운 체험코너도 마련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e-스포츠는 청소년 여가문화 산업의 주요 테마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이번 대회를 통해 e-스포츠에 대해 단순한 오락이 아닌 스포츠 종목 및 여가활동으로서 인식이 바뀌고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