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보건소,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 지역협의체 운영 - 동두천시보건소, 신규사업「초등학생 치과주치의」추진을 위한 지역협의… 이정헌
  • 기사등록 2019-05-09 19:27:43
기사수정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7일 신규사업인 2019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추진을 위한 지역협의체 위원 위촉 및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 추진 지역협의체는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사업성과를 이루기 위해서 지역사회 자원 간 네트워크를 통한 유기적 연계체계를 강화하고자 구성되었다.

 

이번 협의체는 동두천연천치과의사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생건강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보건교사회와 보건소 건강증진팀을 포함하여 총 4개의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신규사업의 기반을 구축해 나가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초등학생치과주치의사업은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고, 구강건강행태 개선 효과가 높은 관내 초등학교 11개소의 4학년생에게 적용되며, 13개소의 관내 치과의료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예방위주의 포괄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단순한 선별검사에 그치지 않고, 기본 구강검사는 물론 구강위생검사 구강보건교육(칫솔질·치실질·바른식습관·불소이용법) 필수진료(전문가 위생관리, 불소도포)를 실시한 후 치과주치의 진단에 따라 선택진료(1대구치 치아홈 메우기, 부분 치석제거, 파노라마 촬영)를 제공받게 된다.

 

서비스 수행 후에는 수행내용이 담긴 교육자료까지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꾸준히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치과주치의사업이 관내 아동의 구강건강생활 실천률을 증가시키고, 평생 구강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두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실(031-860-3392)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 주에서 폭발음 울리다.
  •  기사 이미지 대북 확성기 일시 중단, 北 ‘오물 풍선’300여 개 살포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