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곡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 「내 몸이 건강해지는 맛있는 인문학」운영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5-10 17:19:46
기사수정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된 장곡도서관의 내 몸이 건강해지는 맛있는 인문학프로그램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들이 이용하는 가까운 도서관을 통해 현장과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인문학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내 몸이 건강해지는 맛있는 인문학은 시민의 관심이 높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건강을 인문학과 접목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하반기 총 2차례로 진행되며, 이번 1차의 프로그램은 음양오행 사상의학 바로알기라는 내용으로 자신의 체질을 알고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키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은 65일부터 7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박장금(의역학 연구소 감이당 연구원), 안규석(경희대 한의학과 교수)선생님이 강연을 하고 73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탐방으로 진행된다.

 

강연내용은 이제마의 삶에 대해 알아보기 음양과 오행에 대해 알아보기 사상체질을 알아보고 나의 체질 살펴보기 체질에 맞는 건강한 밥상, 음식궁합 허준박물관 탐방 : 동의보감의 저자인 허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프로그램은 521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에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장곡도서관(310-523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