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과 함께 '대구스포츠단' 선수들! - 펜싱팀, 핸드볼팀, 자전거팀과 대구스포츠과학센터가 시민과 함께...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5-10 19:22:4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청 직장운동경기부(이하 대구스포츠단’) 선수들이 510() ~ 12() 3일간 대구 도심에서 개최되는 동성로 축제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광역시청 펜싱팀, 핸드볼팀, 자전거팀과 대구스포츠과학센터가 시민과 함께 하기 위하여 참여한다.


10()은 제30회 런던올림픽대회 사브르 금메달리스트 오은석 코치겸 선수를 포함한 대구시청 펜싱팀이 경기복 입어보기, 실전경기체험 등 평소 시민들이 접해보기 어려운 이벤트를 선보였다.


또한, 국가대표 정유라 선수를 포함한 여자핸드볼팀은 선수들이 지키는 골문을 향해 시민들이 슛을 해보는 이색체험과 기념촬영을 함께 했다.


11()은 요즘 생활체육에 붐을 일으키고 있는 자전거팀 선수들이 11 피팅과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원포인트 레슨을 할 예정이다.


엘리트 선수 대상으로 체력측정과 훈련방법을 지도 · 연구하는 대구스포츠과학센터 연구원들이 스포츠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시민들에게 서전트 측정 기구 등으로 체력측정을 해줄 계획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12()은 신규종목소개와 건강증진을 위하여 택견종목 소개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군 스포츠클럽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홍보할 계획이다.


신재득 대구광역시체육회 사무처장은 대구스포츠단 선수들이 성적에만 매몰되어 훈련과 대회만 참가하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앞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