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영동군청충북 영동군이 임산물 불법채취와 무단입산자 단속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입산객이 늘어나는 시기인 5월 말까지 산나물 불법 채취와 입산통제구역 무단입산 등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하여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임산물 불법채취 금지 현수막 370매를 부착하고, 기동단속반 6개반 21명을 편성하여 체계적인 단속활동을 벌이고 있다.
집중단속 대상은 산나물, 산약초 등을 채취하거나 굴취하는 행위로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임산물을 불법 채취한 행위가 적발될 경우 최고 5년 이하의 징역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또한,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저지와 산불예방을 위해 소나무류 불법이동 및 반출 행위와 산림에서 불을 피우거나 담배를 피우는 행위, 입산통제구역의 무단입산 등에 대해서도 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조심기간인 5월15일까지 입산을 통제하는 등산로는 영동군청 산림과(043-740-3325)로 문의 또는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을 통해 미리 확인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산림 내 불법행위 근절과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존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군민들의 협조를 당부 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