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사리손으로 분리배출 잘하죠?
  • 박성원
  • 등록 2019-05-16 10:39:21

기사수정
  • 초등학교 총 22개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분리배출 체험교실’ 운영

▲ [사진=찾아가는 분리배출 체험교실’모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10월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찾아가는 분리배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어릴 때부터 올바른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익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배우고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역 내 초등학교 총 22개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사전에 교육을 신청한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 [사진=찾아가는 분리배출 체험교실’모습]


 교육 내용은 ▲ 생활쓰레기 처리 과정 ▲ 재활용 분리배출 요령 ▲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이다. 


 또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시청각 및 교구자료 등을 활용해 교육하며, 쓰레기봉투를 이용한 체험 활동도 갖는다.  


 교육에 참여했던 정가희 어린이(가명, 광남초)는“바다에 사는 거북이와 가오리 친구들이 플라스틱을 먹고 고통스러워 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어요, 앞으로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우유팩·유리병 등 재활용 되는 쓰레기를 잘 분리해서 버리고 최대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거에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는 지난해에도 초등학교·중학교 총 16개교에서 57회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능동주민센터에서도 이달 21일과 22일 양일간 지역 내 어린이집과 함께하는‘찾아가는 쓰레기 분리배출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교육 대상은 어린이집 아동 50여 명이며, 전문강사가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동영상을 시청한 후 강사의 간단한 교육 설명과 함께 실제로 쓰레기를 분리배출하는 실습을 체험한다. 


 또한 군자동주민센터에서도 6월 3일과 5일 지역 내 어린이집 2개소에서 5~7세 어린이 8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교실이 열릴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구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분리배출 홍보활동을 추진 중이며 특히 아이들에게 ‘찾아가는 분리배출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라며“앞으로 더 많은 학교가 교육에 참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