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청입구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정초시)은 평생학습공동체 충북 실현을 위한 ‘2019년 충북 평생교육 포럼’을 본격 추진·가동할 예정이다.
충북 평생교육 포럼(회장 허정무)은 모든 도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창조적 평생학습 충북 실현을 위해 평생교육 각계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평생학습 네트워크로서, 도민들의 생애단계별 평생학습 정책 수요를 찾아내고 새로운 평생학습 정책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2018년 창립되었다.
지난해 포럼은 운영진 회의 및 분과별(자유주제분과, 성인문해분과,고용능력 및 빅데이터분과 등) 회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운영되었다.
지난해 이어 2019년도 포럼은 평생교육 정책개발을 위해 4차례에 걸쳐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아울러 여성평생교육분과를 신설하여 새롭게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제1회 충청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시 포럼 정책세미나를 옥천군에서 2019년 7월 27일(토) 동시 개최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