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야간 부부 출산교실 운영 - 퇴근 후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부부가 함께 참여.... -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진행 ,3개월 과정으로.....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5-19 17:48:38
기사수정


▲ 서구청 사진제공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 출산 시대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야간 부부 출산교실을 운영한다.

 

지난해 우리나의 합계 출산율은 OECD 회원국 최하위를 기록하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추세다.

 

이에 서구는 2016년도부터 맞벌이 가정을 대상으로 출산교실을 운영해 임신 출산과정에 대한 정보를 부부가 함께 공유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유도하고, 공동육아를 통한 아기 키우기 좋은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야간 부부 출산교실“은 퇴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부부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첫째 목요일에 진행되며 산전․후 우울증 극복 웃음 치료, 부부가 함께하는 요가, 모유수유 성공법, 임산부 발관리, 만들기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출산장려팀 ( 062-350-472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저출산 시대에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인식개선 출산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 말했다.

 

한편, 서구는 난임 부부 의료비, 미숙아 의료비,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선천성대사이상아 의료비지원 다양한 종류의 의료비지원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