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충북도청충청북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에서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확대와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해 ‘제1기 100인의 아빠단(충북)’을 모집한다.
3세에서 7세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모집 중에 있으며, 신청 방법은 네이버 ‘맘맘맘충북’카페에서 접수 후, SNS 나 유선을 통해 6월 7일 선정자를 발표한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이며, 3~4회 오프라인(발대식, 육친소Day, 멘토강의, 해단식)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 대한 월간 베스트 아빠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 제공 및 활동 종료 시에 참여도 높은 아빠를 선정해 특별한 보상도 제공된다.
도 청년정책담당관은 “100인의 아빠단을 통해 멘토단이 주는 미션수행으로 서툴지만 초보 아빠와 자녀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즐겁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아빠들이 육아에 동참함으로써 저출산 문제가 해결되기를 소망 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시행하는 “충북 100인의 아빠단”모집에 도민들의 많은관심과 홍보로 대한민국 충북 대표 아빠의 주인공이 되기를 희망 한다.”라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