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제천시청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원장 장수목)에서는 지난 18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연수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두 번째 제천 버스투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인재개발원은 가족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수생 및 가족들 40여명을 대상으로 이달 4일 첫 투어를 시작한 바 있으며 금번 열린 투어도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
이날 투어에서 연수생 가족들은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탑승하고 의림지 역사박물관 등을 관람하였으며,
약초시장 먹거리장터를 방문하여 모아화폐로 먹거리 등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수목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가족소통프로그램을 통해 연수생 가족들에게 지역의 관광자원을 알림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인재개발원의 가족소통프로그램은 5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꾸준히 추진될 예정으로 제천 도심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