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당제1동, 1인 고위험가구와 친구 맺어 고독사 예방 -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1인 고위험 10가구 간 결연 - 지속적 안부 확인으로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정서적지지 체계 구축 장은숙
  • 기사등록 2019-05-22 10:30:16
기사수정


▲ [사진=친구 맺기 사업을 실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행당1동에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1인 고위험가구와 친구 맺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석)와 함께 올해 4월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내 1인 고위험가구로 발굴된 대상자 10명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과 1:1로 연결해 친구를 맺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협의체 위원들은 월 2회 이상 대상자를 방문해 지속적으로 건강과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고독감을 경감시키고 말벗이자 정서적 지지자가 되어주고 있다. 

  

대상자 방문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파악해 반찬, 식료품, 간식거리 등을 전달해 복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김용석 행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고독사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만큼 우리 이웃들에게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사업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분들과 결연을 맺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사채 행당1동장은 “항상 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함께 잘 사는 동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충무고, 둔포 넘어 아산시 대표 명문고 될 것”
  •  기사 이미지 청양서 안보자문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청양군, 치안 데이터 활용한 화상순찰 추진 등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 협약(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