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수원화성권역 보존관리 및 활성화 현장투어 추진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4-09 14:09:00
기사수정
▲ 수원시, 수원화성권역 보존관리 및 활성화 현장투어     © 이정수


 

수원시가 9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성곽주변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수원화성권역 보존관리 및 활성화현장투어를 가졌다.

 

이날, 현장투어는 김동근 수원시제1부시장을 비롯해 문화재보호 관련 전문가·교수들과 관계 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했다.

 

김 부시장을 비롯한 현장투어 참가자들은 장안문을 출발해 창룡문, 동일치, 지동시장, 세지로, 햇님달님 도서관, 팔달문, 디자이너빌딩 등을 둘러보며, 수원화성에 바라보는 도심과, 도시에서 바라보는 성곽을 비교해 보고,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현안 사항을 살폈다.

 

현장을 둘러 본 후 토론회를 갖고 현재 문화재 보존에 따른 법제도를 검토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더욱 아름답게 보존하면서 정조대왕의 실용적인 이용후생 사상을 계승해 시민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 자생적인 도심재생을 통한 수원중심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김동근 제1부시장은 지속적인 현장투어를 통해 외부전문가와 공무원, 주민들이 문화재 보존과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같이 고민하자.”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문화재청 제출안을 마련하고 궁극적으로 문화재 주변의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 문화재와 어울리는 도심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